홈 > 자료실 > 보도자료
 
제목
비정규직 노동자를 위한 한국교회 공동기도주일 보도요청의 건
이름 관리자 이메일 kncc@kncc.or.kr
작성일 2017-11-02 조회수 27
파일첨부 2017년 비정규직 노동자를 위한 한국교회공동기도주일 자료집.pdf
SNS

보 도 자 료

 

교회협 언론 2017 - 134호 (2017. 11. 2)

수 신 : 각 언론사

발 신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제 목 : 비정규직 노동자를 위한 한국교회 공동기도주일 보도요청의 건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한국사회 노동시장 안에서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핵심쟁점인 비정규직 문제에 대응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비정규직대책한국교회연대”(이하 비교연)를 발족하고 여러 활동들을 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사회 노동인구의 절반 가량이 비정규직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같은 일을 하고도 정규직에 비해 적은 임금을 받아야 하고, 부당한 일을 당해도 하소연할 수 없으며, 조금이라도 관리자의 눈밖에 나면 문자 한 통으로 해고당할 수밖에 없는 이들이 전체 노동인구의 절반에 이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노동인구의 절반이 비정규직이라며 한국교회 교인의 절반도 비정규직일 수밖에 없는 현실에 주목합니다. 능력이나 신앙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잘못된 제도로 인해 차별받는 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제는 교회가 앞장서서 뿌린 만큼 거두고 땀흘린 만큼 누릴 수 있는 공평한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의 형제자매들의 삶을 아름답게 하고 주님의 몸된 교회를 바로 세우는 첫 걸음이기 때문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전태일 열사가 노동자들의 열악한 상황을 알리기 위해 자신을 불지른 날을 기념하며 매년 11월 13일 직전 주일을 “비정규직 노동자를 위한 한국교회 공동기도주일”로 제정하여 지키고 있습니다. 올해는 11월 12일입니다.

 

이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비정규직대책한국교회연대는 전국 교회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현실과 기도제목이 담긴 자료집을 배포했으며, 비정규직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 기도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귀 언론사에서도 비정규직없는 세상을 위한 이 일에 관심 가져주시고 많은 교회가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목 : 비정규직 노동자를 위한 한국교회 공동기도주일

2. 일시 : 2017년 11월 12일(주일)

3. 장소 : 전국교회

4. 내용 : 첨부 참조(pdf-텍스트 추출가능)

 

 

 

 

2017년 11월 2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 의 평 화 위 원 회

 위원장 남 재 영 목사

 

 

 

 

 

 

* 문의 : 홍보실 (02-742-8981)

         정의평화국(02-765-1136)

 

 

 

 

The National Council of Churches in Korea (NCCK)

Tel. 02-742-8981   Fax. 02-744-6189

Email. kncc@kncc.or.kr   http://www.kncc.or.kr









이전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방한에 즈음한 교회협 입장문 발표” 보도요청의 건
다음글 미국장로교 “Korea Peace Trip” 기자회견 취재요청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