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자료실 > 보도자료
 
제목
청년자조금융 “데나리온BANK” 창립총회 취재 및 보도요청
이름 관리자 이메일 kncc@kncc.or.kr
작성일 2017-03-15 조회수 117
파일첨부 언론 2017-35호 청년자조금융 '데나리온BANK' 창립총회 첨부1 데나리온 기획서.hwp
SNS

EMB000020d408e6

 

교회협 언론 2017-35(2017. 3. 15)

: 언론사

: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 청년자조금융 데나리온BANK창립총회 취재 보도요청

 

 

1.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3 18() 오전 11 기독교회관 2 에이레네홀에서 청년자조금융 데나리온BANK창립총회를 엽니다.

 

2. 오늘날 청년들의 삶에 여유가 없습니다. 자본() 중심으로, 경쟁을 재촉하며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 가운데 숨을 헐떡이며 살고 있는 청년들입니다. 이러한 청년들에게 잠깐의 숨통을 트이게 하고자 청년자조금융 데나리온BANK 창립하고자 합니다.

 

3. 서울시에서 청년자조금융을 청년들이 소액의 출자금으로 협동조합 등을 조직하고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무담보무이자대출, 소액대출 등을 수행하는 금융이라고 정의하는 것처럼, 협동조합 형식으로 운영하며 금융권에서의 소수자인 청년들에게 소규모 대출을 하려고 합니다. 데나리온BANK 중심이 아니라 관계가 중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자와 상환방법은 대출하려는 청년과 함께 의논하며 정하고, 재정 관리를 돕고자 합니다.

 

4. 대출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여행, 교육, 여가와 같은 삶에 여유를 만들기 위한 비상금

2) 갑작스레 필요한 생활비 대출

3) 신앙인으로 함께 꿈을 꾸기 위한 대출

조합원이 아니어도, 기독교인이 아니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조합원은 생활비 대출(최대 50만원) 가능합니다. 모든 대출은 2차례의 상담 이후 이루어집니다.

 

5. 데나리온BANK 중심의 세상에 작은 대안을 심으려고 합니다. 시작이 바로 곁에 있으며 당사자인 청년입니다. 현실의 문제에 매몰되어 여유조차 돌아볼 틈이 없는 청년들에게, 강자 중심의 질서에서 지속적으로 밀려나는 우리의 친구들에게 다가가서, 사람을 외면하지 않는 문화로 만들기 위한 손을 건네려고 합니다. 물론, 소규모 대출은 청년들에게 잠깐의 숨통을 트이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닐 있습니다. 하지만 잠깐의 틈을 통해 들어간 우리의 , 함께하는 동안 실현되리라고 믿습니다.

 

6. 이에 사의 보도를 요청합니다.

 

첨부 : 1) 데나리온BANK 기획서 1

2) 데나리온BANK 창립총회 안내장

 

 

문의 : NCCK 홍보실 (02-742-8981)

 

The National Council of Churches in Korea (NCCK)

Tel. 02-742-8981 Fax. 02-744-1689

Email. kncc@kncc.or.kr http://www.kncc.or.kr

 

첨부1)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첨부2) 데나리온BANK 창립총회 안내장

이전글 “국민주권시대를 여는 19대 대선 정책제안서” 발표 기자회견 취재요청
다음글 박용철 살인사건 진실규명을 위한 목요기도회 취재 및 보도요청